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 첫걸음 뗐다
 
남재희 기사입력  2021/04/05 [09:46]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전, 충남, 충북과 함께 충청권 광역생활경제권(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에 나섰다.

 

시는 5일 시청 집현실에서 충청권 4개 시·도 및 시·도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광역생활경제권 전략 수립을 위한 공동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충청권 4개 시·도와 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해 충청권 메가시티 전략 수립 공동연구주요 연구 내용과 추진 일정을 공유하고, 내실 있는 연구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연구는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 및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 핵심 분야별 발전 전략, 실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총 사업비 9,500만 원을 4개 시·도가 분담해 오는 11월까지 추진된다.

 

특히 시도 연구원들은 ()광역권역 환경에 대비해 충청권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차원의 신성장축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머리를 맞댄다.

 

특히 초광역경제권(중심성광역생활권(연결성지역문화권(정체성) 3대 분야별 핵심 발전전략을 세우고, 이를 뒷받침할 초광역 연대사업, 광역 협력 사업을 발굴해 실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7월까지 충청권 메가시티 실행을 위한 추진전략과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해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11월께 메가시티 실현 전략과 향후 추진 방안을 수립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충청권 전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합의된 비전과 중장기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이번 연구로 행정수도 완성, 광역교통망 구축, 충청권의 강점 기능 연계 등이 조화된 충청권 백년대계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5 [09:46]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