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서북구 치매안심센터와 코로나19 방역 및 치매예방 캠페인
부성1동 치매안심마을, “코로나 잡고! 치매 잡고
 
강석철 기사입력  2021/04/05 [23:33]

▲     © 강석철

천안시 서북구 치매안심센터와 부성1동이 5일 치매안심마을에서 코로나19 방역 및 치매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치매안심센터와 부성1동장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신당1통 치매안심마을 내 신대노인정에 코로나19 전문 방역을 실시하고 치매예방 체조수첩, 치매조기검진 체크리스트를 배부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매예방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천안시 서북구는 2019년 부성1(신당1)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해 치매예방프로그램, 치매 조기검진 등 다양한 치매관련 사업을 진행·계획하고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뿐만 아니라 치매환자 발굴, 관리, 예방까지 빈틈없는 치매관리망을 강화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돌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5 [23:33]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