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몬스타엑스 민혁·형원, 서경덕 교수와 '김치영상' 전 세계에 알린다
 
황선영 기사입력  2021/11/16 [10:19]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형원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세계가 주목한는 '김치'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여 국내외에 알린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종가집 및 세계김치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이번 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ljJFWmk5ZQE)와 영어(https://youtu.be/gEaQ7AkIa1s)로 먼저 공개됐다.

▲     © 편집부



특히 3편 영상은 지난 4월 김치의 '역사편', 8월 김치의 '문화편'에 이은 '세계화편'으로 전 세계 누리꾼들을 대상으로 제작했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김치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배경과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을 소개한다.

 

또한 멕시코에서 소개된 김치퀘사디아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선보인 김치 아이스크림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최근 소식까지 담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인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요즘, 김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한 민혁과 형원은 "우리나라의 김치를 전 세계에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었다. 뜻깊은 일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지난 1월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올려 큰 화제를 만드는 등 김치, 비빔밥, 막걸리 등 대한민국 대표 한식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1/16 [10:1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