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아동학대예방의 날’ 맞아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강석철   기사입력  2021/11/23 [09:32]

▲     © 강석철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아동학대예방의 날과 아동학대예방주간을 맞아 지난 20일 충남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정)과 연계해 아동학대예방 홍보캠페인을 했다.


이날 신정호수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 학대 유형과 아동 학대 신고 방법, 올바른 아동 양육 방법 등에 대한 포스터를 전시하고 아동의 시선에서 아동 학대 현장을 바라볼 수 있는 VR 체험, 아동 학대 국민감시단 서약 등을 진행했다. 또 주요 도로변에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 메시지도 송출했다.


아울러 17개 읍면동은 자체 계획을 수립해 우리마을 아동지킴이와 함께 지역주민에게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아동학대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개별 추진했다.


고분자 시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아동 부모와 일반 시민들의 인식이 중요한 만큼 계속해서 예방 홍보캠페인을 비롯해 일반 시민, 보호자, 신고의무자 대상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주변에 아동 학대가 의심되는 가정이 있으면 112 또는 533-1391(아산시 여성가족과 아동보호팀), 546-1391(충남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23 [09:3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