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회 세종시 기업대상 ㈜유니코넥션 선정
 
편집부   기사입력  2021/12/06 [12:08]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6일 반곡동 BOK아트센터에서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주관으로 4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시는 세종상공회의소와 2018년부터 기업인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매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기업인,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기업인의 날 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성과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니코넥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니코넥션은 2017년 설립 후 전동면에 본사, 공장을 두고 친환경 자동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 류를 국내·해외로 공급하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으로는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높은 성장률을 보인 아이씨푸드가 수상했다.

 

아이씨푸드는 지난 2009년 세종시 금남면에 공장 설립 후 천연요소인 효모추출물을 활용한 양념·소스 류를 제조하고 국내·외로 유통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주어지는 우수근로자상은 ▲㈜나우코스 이종관 한국바이오켐제약김광현 ▲㈜한국소스 박승혁 ()세종테크노파크 김민철이 수상했다.

 

, 2021년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는 ▲㈜바른기업 한국바이오켐제약㈜ ▲㈜데이터몬스터즈 등 3곳이 현판과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상공회의소는 전년도 매출액이 일정액에 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매출의 탑도 시상했다.

 

1,400억 원 부문에는 서창산업, 600억 원 부문에는 에프에이와 유니코넥션이, 200억 원 부문에는 지인과 케이앤케이가, 100억 원 부문에는 지에프퍼멘텍이 이름을 올렸다.

 

시는 세종상공회의소와 관내 기업이 우수한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세종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6 [12:08]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