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도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공모 선정
꿈과 사람속으로’베트남 청소년들과 비대면 해외봉사 프로그램 진행
 
강석철   기사입력  2022/05/09 [22:41]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은 해외에 있는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협력해 현지에 필요한 교육 콘텐츠 자료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비대면 해외봉사 프로그램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교류국인 베트남 청소년들과 협업해 비대면으로 교육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은 올해 4년째 한베 문화교류센터와 협력하며 국제자원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베트남 현지에 국제자원개발 발전을 이룩한 공로로 한베문화교류센터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기도 했다.


올해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은 환경이라는 큰 주제로 자원순환’, ‘분리배출이라는 2개의 팀으로 구성해 사전교육을 통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 한베 청소년들의 협업을 통한 온라인 봉사활동 교류활동을 통한 국제시민 청소년으로 성장 교육자료 제공을 통한 협력기관 우호 증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을 통해 베트남 현지 초등학교에 자원순환(업사이클링) 분리배출(분리수거) 관련 교육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베트남 현지 청소년들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사후 활동까지 펼칠 예정이다.


윤여숭 관장은 앞으로도 한베문화교류센터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제자원활동의 폭을 넓히고 현지 학교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향후 해외에 나갈 수 있는 요건이 되면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모집해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국가와의 우호관계를 더욱 증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의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다.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www.youth.go.kr/iye/index.do)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09 [22:4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