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시·태안군 드론 조종 실력 ‘으뜸
도, 태안UV랜드에서 공무원 드론 조종 대회 개최…우수 시군 선정
 
강석철 기사입력  2022/07/21 [22:54]
▲     © 강석철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 중 가장 뛰어난 드론 조종 실력을 가진 시군으로 논산시와 태안군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논산시와 태안군은 행정에서 드론 활용도를 높이고, 공무원의 드론 조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태안UV랜드에서 개최한 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각각 정밀조정 분야와 수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15개 시군에서 30개팀 76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두 분야 모두 우수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부여군을 비롯해 7개 시군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논산시가 최우수상, 서산시·부여군·홍성군이 우수상을 수상한 정밀조정 분야는 경기장에 설치된 코스별 비행(사각삼각원주선회비행)을 통해 실력을 겨뤘다.


수색분야는 도가 지자체 중 전국 최초로 구축한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활용해 드론 조종자드론 관제센터 운용자간 실시간 촬영 영상 공유 및 음성통화 등 합동수색 방식으로 임무 수행능력을 평가했다.


이 분야에서는 최우수 태안군을 비롯해 부여군·서천군·예산군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재성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드론담당 공무원의 기술 능력을 향상하고 행정에서의 드론 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드론 조종기술 향상과 업무에서의 활용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7/21 [22:54]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