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황인석 기사입력  2022/08/01 [09:57]

청주시는 지난 29일 제2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오세동 청주시 부시장을 비롯해청주시 정보화위원회 위원과 정보화 관련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수립 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은 지능정보화 정책과 기술 등 환경변화에대응하고 지역의 지능형 정보화 실현으로 시민행정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해마련됐다.

 

▲     © 편집부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사는 지능정보혁신으로 소통하는 행복도시 청주비전으로 지능형 행정을 통한 업무혁신 도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함께 잘 사는 풍요로운 문화경제도시로 성장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지능정보화 기반조성 등 4개의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드론, AI, ICT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22개 정보화 모델을제시했다.

 

청주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비전과 전략, 정보화 모델을보완하고 행정, 생활, 환경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시 특성과 장기발전에 부합하는 정보화 지표와 향후 3년간(2023~2025)의 중장기적인 청주시 정보화 비전을 담아 오는 9월 완료보고회에서 제시하고 정보화위원회 심의를 거쳐최종적으로 확정할 방침이다.

 

오세동 부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3년간 청주시의 정보화를 이끌어갈 종합계획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달라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01 [09:57]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