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초등학교 여름방학 특집 ‘초록생태 체험캠프’ 교육 성료
 
강석철 기사입력  2022/08/05 [09:56]

▲     © 강석철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농심 함양을 위해 지난 3, 4일 이틀간 초등학교 환경동아리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집 초록생태 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농업 활동이 환경에 주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환경동아리 학생들에게 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관련 기관을 소개하고, 현장 견학과 원예 활동 체험 등을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날 농업기술센터의 역할농업 활동이 환경에 어떤 영향을 줄까?’란 강의를 시작으로 둔포농협 미곡종합처리장 견학이 이어졌으며, 둘째 날은 도고면 세계꽃식물원을 찾아 다육식물을 활용한 원예 활동 체험이 진행됐다.


환경동아리 학생들은 농업 활동과 환경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캠프 내내 교육과 체험활동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미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농심 함양교육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초등학생을 비롯한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에서 진행하는 농심 함양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과 교육기획팀(041-537-38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05 [09:56]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