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관순열사기념관, 제77주년 광복절 맞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야외전시, VR역사탐방대, 만들기 체험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 마련
 
강석철   기사입력  2022/08/10 [10:45]
▲     © 강석철


천안시 유관순열사기념관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가족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야외 전시, VR역사탐방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외전시는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조국의 독립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일제와 맞서 싸운 우리 겨레의 독립운동을 소개하고, ‘유관순과 함께 떠나는 VR 역사탐방대VR(가상현실)을 통해 천안의 독립운동가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체험행사로는 태극기 바람개비와 훈장 배지 만들기, 활동지 체험 등이 마련된다. 쌍륙, 고누 등 유관순의 어린 시절 놀이를 체험하는 우리 놀이마당과 독립운동 보드게임 등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독립기념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서울지방보훈청 등의 협력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 참가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유관순열사기념관 누리집(https://www.cheonan.go.kr/yugwansu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시환 사적관리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기념관을 방문하는 가족분들이 광복이 있기까지 헌신한 선열의 얼을 되새기고, 유관순열사기념관을 방문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10 [10:4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