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8회 청주시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황선영   기사입력  2023/06/09 [09:05]

청주시는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8회 청주시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회장 유호광)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장섭, 도종환 국회의원, 유관단체장 및 농업인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과수화상병 예방과 지난달 청주에서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축산농가과 과수재배 농가는 참석을 자제했다.

 

행사는 우수농업인에 대한 표창패 수여, 어울림 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농업인과 유관기관 등 41명에게 충북도지사, 청주시장, 청주시의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특히 농촌지도자 대상은 과학영농 실천과 보급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농촌지도자회 위상정립에 기여한 오근장동회 백운기 씨가 수상했다.

 

시는 2024년 충청북도 농촌지도자 대상 후보자로 백운기 씨를 추천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농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수상자 분들 모두 축하드린다라며, “청주시 농업인들이 보다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시책을 강화하고 농촌지도자회 활동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농업 신기술 보급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이다.

 

청주시에는 21개 읍면동 농촌지도자회가 연합회로 구성돼 있으며 리더십 교육, 각종 봉사활동은 물론 농업현장의 자원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6/09 [09:0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