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산림분야 합동평가‘최우수 기관’선정
 
황선영   기사입력  2023/06/13 [11:05]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산림분야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 편집부



산림분야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는 5개 세부 산림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얻은 값진 성과이기도 하다.

 

평가지표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목재이용 우수사례 등이다.

 

세부사항으로 조림사업, 숲가꾸기 사업, 사방사업, 산불방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이 있다.

 

시는 5개 지표에 대한 평가 및 사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추진실적 점검 등을 실시해왔으며, 목재이용 활성화를 위한 목조화 사업, 목재문화 활동 등으로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김민식 산림공원과장은 산림의 경제공익적 가치를 높여 시민-임업인 모두가 행복한 숲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산림환경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6/13 [11:0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