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록우산 대구지역본부-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업무협약 체결
 
최창호   기사입력  2024/04/25 [17:31]

▲ 사진설명: (왼쪽에서 네 번째) 정우진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장, (왼쪽에서 다섯 번째) 문희영 초록우산 대구경북권역총괄본부장

 

 초록우산(대구경북권역총괄본부장 문희영)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정우진)과 '대구 지역 소아의료체계 구축 및 공간조성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4일 대구동산병원 중회의실에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정우진 병원장, 초록우산 문희영 대구경북권역총괄본부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대구 지역 내 소아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후원금 조성 및 아동사례 지원 등 관련 사업을 진행하며,  올해 말 대구동산병원 내 건립 예정인 ‘경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에 고위험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교육·돌봄·휴식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구동산병원 정우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원의 설립 이념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아 환자들이 재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문희영 대구경북권역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경북 지역의 환아 및 가족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며, 치료받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아동의 성장에 필수적인 소아의료체계 구축과 관련하여 지역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5 [17:3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