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범석 청주시장,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주문
 
황인석   기사입력  2024/04/30 [10:01]

이범석 청주시장이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올해 초에 추진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각 부서에서는 건의자뿐만 아니라 주민 대표들에게 진행 사항을 알리고, 또 추가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절차를 반드시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용하기 곤란하거나 법령상·여건상 안 되는 사업도 분명히 있을 텐데, 그런 사항들도 대안을 검토해 시민들이 원하는 바를 해결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4, 5월은 정부 각 소관부처가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하는 시기라며, “국비 확보를 위해 각 부처의 예산 편성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지금 추진 중인 수해 예방 사업은 우기 전에 반드시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하고, “각종 사업들도 적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보다 꼼꼼히 살필 것을 지시했다.

 

또한, “지난 주 SK하이닉스가 M15X20조원을 투자한다고 발표를 했다, “이는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AI 산업을 위한 것으로, 우리 청주가 첨단 반도체를 이끌어가는 지역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SK하이닉스의 추가 투자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필요한 인프라라든지 행정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그동안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국가브랜드 대상도 수상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이를 통해 청주의 기업들이 더 크게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같이 힘써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올해는 청주·청원이 자율통합을 이룬 지 10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라며, “준비하고 있는 많은 기념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무심천 푸드트럭 축제와 원도심 골목길 축제가 성공적으로 잘 이뤄졌는데, 5월에도 도시농업 페스티벌, 가드닝 페스티벌 등 많은 행사가 준비돼 있다,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서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30 [10:0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