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음식점 입식시설개선 지원’ 희망업소 모집!
 
황인석   기사입력  2021/04/29 [09:21]

 

홍성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들의 시설개선과 장애인노약자 등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510일까지 음식업소 입식시설개선 지원사업의 희망업소를 모집한다.

▲     © 편집부

 

 

지원대상은 관내에 영업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계속해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소로 국세 및 지방세 체납업소, 2년 이내 행정처분 받은 업소 및 휴업중인 사업자, 무신고 업소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군은 업소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영업장 면적이 66이하 영세업소 66초과 시 연매출이 적은 업소 등 우선순위를 통해 1차 사업자 선별과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 업소를 확정할 예정이다.

 

사업에 최종으로 선정된 업소는 입식시설개선비용으로 최고 28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총비용의 20%는 자부담) 입식시설개선 지원사업 종료 후 2년 이상 동 업종의 영업을 유지해야 한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이번 개선사업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좌식문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다양한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덜고 쾌적한 외식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9 [09:2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