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툴젠, 식물세포기반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해 ㈜엔비엠과 상호양해각서(MOU) 체결
 
황인석 기사입력  2019/04/11 [09:37]

 

20190410, 유전자교정기술 기업 ㈜툴젠(대표이사 김종문, KONEX 199800)과 식물발현시스템 기반 분자농업 기업 ㈜엔비엠이 식물발현시스템 및 유전자교정 기반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사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11일 밝혔다.

 

 

▲     © 편집부

 

 

양사는 이번 MOU 계약 체결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다양한 분야에서도 사업 협력을 구체화하기로 하였다.

 

 

 

분자농업기술은 식물발현시스템을 이용하여 고부가가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식물발현시스템은 기존의 동물 기반 생산시스템 대비 바이러스 등 병원체가 전염될 위험성이 없고 생산 단가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는 첨단기술이다.

 

 

 

㈜엔비엠 권태호 대표는 ㈜엔비엠은 식물세포 무균배양 시스템을 이용하여 국내최초로 동물백신, 원료의약품 및 산업용효소의 산업화를 실현시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툴젠의 유전자교정 기술을 접목하여 고부가가치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통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툴젠 김종문 대표는 ㈜툴젠과 ㈜엔비엠의 협력은 막대한 잠재력을 지닌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시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툴젠은 유전자교정 원천기술을 바탕에 둔 오픈이노베이션 정책으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1 [09:37]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