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전국 유일 상·하반기 연속‘도심 승마체험’선정
 
김진수 기사입력  2019/09/09 [08:36]

 

청주시 율봉근린공원이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하반기도심 승마체험사업 대상지에 선정됐다.

 

▲     © 편집부


이번 하반기 사업에는 청주, 안산, 김해, 울산 등 4개 도시가 선정됐으며 청주시는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도심 승마체험사업 대상지에 상·하반기 연이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마사회는 청주시의 참여인원, 체험매너, 장소의 적정성뿐만 아니라 청주시민의 강력한 하반기 체험행사 요청이 청주를 재선정하는 요인이 됐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도심 승마체험5월부터 6월까지 문암생태공원에서 20회 운영에 청주시민 8624명이 참여하며 인기리에 마친 바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서울 어린이 대공원 승마체험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청주시민의 승마체험 참여 열기가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다.

 

하반기도심 승마체험은 오는 21일부터 1026일까지 율봉근린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되며 사업비용은 전액 마사회가 부담한다.

 

프로그램은 승마 안전장구를 착용하고 일정구간을 돌아보는 승마체험과 관상마 전시, 카우보이 모형말 등의 포토존 등으로 구성했고,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우천 시에는 취소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승마는 정서발달과 신체의 평형성과 유연성을 길러주는 전신운동으로 승마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라며, 승마체험 시작되는 21일 주말이벤트 6회차공원에서 놀자도 같이 진행되니 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09 [08:36]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