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킨 코리아,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원암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영상 공개
 
편집부 기사입력  2020/11/13 [09:34]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원도 고성군 원암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오픈식 영상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원도 고성군 원암리는 2019년 발생한 강원도 대형 산불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지역이다. 당시 산불로 인근 주민 4,000여 명이 대피하고 여의도 면적의 약 6배에 달하는 산림과 주택, 시설물이 전소되면서 큰 타격을 받았다.

▲     © 편집부

 

 

뉴스킨 코리아는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원암리 주민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전 세계에 선의의 힘을 전하는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원암리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했다. 회원 자치 봉사 단체 포스 포 굿 회원회와 함께 기금 1억원을 모아 재난대비 다목적 시설로 개선하기 위한 공사를 진행했다. 돌림 계단 설치, 저온 창고 공사로 재난 시 대피 시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난방시설 설치, 주방 보수 공사, 옥상 방수 등도 진행해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리모델링 오픈식 영상에는 화재 후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간 마을 주민들의 모습도 담겨있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3월 리모델링을 완료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오픈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영상 공개로 대체했다.

 

뉴스킨 코리아 조지훈 대표이사는 원암리 주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만남의 공간을 되살리는 일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뉴스킨 코리아가 전하는 선의의 힘이 원암리 주민 여러분께 내일을 꿈꿀 수 있는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2019년 국가재난사태로 선포된 강원 대형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8월부터 주민들의 회복력 강화를 위한 세탁 및 급식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프로젝트진행에 앞장서 온 뉴스킨 코리아는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11/13 [09:34]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