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국제대회·전국규모 전문체육 대회 유치
 
황인석 기사입력  2021/03/02 [10:53]

 

청주시가 올해도 다양한 종목의 국제대회와 전국규모의 전문체육 대회를 유치해 엘리트체육을 육성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먼저, 국제대회인 청주직지 국제댄스스포츠선수권대회7월에 열릴 예정이다.

 

전국규모의 대회는 전국리틀야구대회 등 총 13개 대회를 유치했다.

 

2의 임동현을 꿈꾸는 양궁 꿈나무들의 무대인 전국남여종별선수권대회전국남여초등학교 대회는 각각 4월과 8월에 김수녕양궁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청주연고구단과 함께하는 박신자컵 서머리그 농구대회직지컵핸드볼 대회를 유치해 청주KB의 여자농구, sk호크스의 핸드볼을 사랑하는 청주시민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열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24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 예정인 ‘2021 청주직지배 전국리틀야구대회8월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전국종합무술아마추어대회10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회장배 전한국스쿼시선수권대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등이 연이어 열리게 돼 스포츠를 사랑하는 청주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는 해당 종목단체와 업무협의를 통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매뉴얼 마련 등 시민들과 청주시를 방문하는 선수단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철두철미하게 대회를 준비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3/02 [10:53]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