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와이지앤, 교육 플랫폼인 '구루알리' 자카르타 교육청 초청 '자카르타 교육 하모니' 행사참여
(주)와이지앤의 교육 플랫폼인 구루알리, 자카르타 교육청 초청으로 참여
 
최창호   기사입력  2022/10/12 [17:30]


IT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 ㈜와이지앤(대표 남윤기)은 지난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방 교육청에서 주최한  '자카르타 교육 하모니'에 초청되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구루알리(Guruahli)'를  시연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자카르타 교육 하모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방 교육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자카르타 초,중, 고 학생들의 공연, 교사 커뮤니티 및 자카르타 지방 교육청 공연으로 구성된  대표적 교육 행사다.  

'자카르타 교육 하모니'에 단독 초청된 와이지앤은 이번 행사에 인도네시아 현지에 전개중인 '구루알리(Guruahli)'라는 교육 플랫폼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학생들의 적성검사 및 1:1 실시간 영상 학습 시스템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루알리'는 인도네시아 교육청이 인가한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플랫폼으로 올해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인도네시아 현직 교사 1만 5천명이 가입되어 있는 공교육 플랫폼으로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와이지앤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티월드글로벌에서 운영하고 있다.

티월드글로벌 최인석 대표는 “이번 자카르다 지방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교육 행사에 참여해 교육 프랫폼을 소개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하며, 인도네시아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선진화된 한국의 교육 서비스를 현지 학생과 교사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지앤은 현재 민방위 사이버교육 플랫폼인 'K민방위', 아티스트를 위한 오디션 플랫폼인 '픽썸', 골프 의류 렌탈 플랫폼인 'NJ골프'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0/12 [17:3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